군포시, 청년들의 의견을 담는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 개최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8 [16:38]

군포시, 청년들의 의견을 담는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 개최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3/03/28 [16:38]

군포시는 3월 25일 관내 청년, 군포시의원, 청년공간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내년 개관 예정인 청년활동공간 I-CAN 플랫폼에 청년들의 욕구를 반영하고자 청년들의 일상의 이슈를 공감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년공간 전문가들에게서는 지역의 변화를 만드는 소통과 협력의 혁신 청년공간의 효율적 공간 조성과 운영방안에 대한 제언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전문가들은 청년공간을 처음부터 채운다는 생각보다는 앞으로 빈 공간을 청년들과 함께 채워나가는 참여와 협력의 방향을 조언하였으며, 청년공간의 개관초부터 ‘큰 성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청년들의 삶에 소통과 참여의 핵심적인 공간으로 서서히 스며들 수 있도록 기다리고 감내하는 시간이 투자되어야 한다’고 제언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행정기관과 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한 당사자 군포 청년들은 힐링을 위한 카페 등 청년 쉼공간, 전시 및 프리마켓 공간, 청년들만의 공부방, 컨설팅룸, 더 많은 독립형 또는 오픈형 작업 공간, 청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및 소셜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 

 

하은호 시장은 “군포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가능한 반영하여 I-CAN 플랫폼의 내부를 청년예술활동가들과 함께 꾸며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또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고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청년세대의 다양한 기회와 정보 제공의 플랫폼으로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군포청년라운드테이블 (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봄눈 내리다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