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하은호)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봉남)지원, 권역별 특화사업으로 3일 ‘2024 경기 서부 어촌·해양 볼런투어 대행사 V2’를 진행했다.
이 활동은 광명, 군포, 부천, 시흥, 안산, 안양, 의왕, 7개 센터 연대 협력으로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 해안에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함께줍깅 활동으로 12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서부권역에 깨끗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7개 시군자원봉사센터가 대규모 협업으로 공동 자원봉사 프로그램 시즌2로 기획되었으며, 권역 내 어촌·해양 지역 특성을 살려 생태계 오염 등 다양하게 대두되고 있는 문제점을 자원봉사로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또한 활동 후에는 경기해양안전체험관 체험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생존기술이론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서부권역 지원사업 함께줍깅 2차는 9월경 올해 30주년을 맞은 시화호에서 있을 예정이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