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혼성합창단 군포프렌즈합창단(단장 조석주)이 10월 29일 제1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의 주제는 'Te Deum - 함께, Together -'로, 합창단이 그동안 쌓아온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다.
연주회에서는 안토닌 드보르작의 Te Deum을 비롯해 W.A.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의 명곡들이 연주될 예정이다. 또한, 임긍수의 현대 한국 가곡과 김민기의 국민명곡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군포프렌즈합창단은 2002년 10월에 창단되어 음악을 사랑하는 4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혼성합창단이다. 그동안 우크라이나 국립 뉴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비롯해, 제13회 대통령상 전국합창페스티벌 우수상, 제27회 태백 전국합창경연대회 동상 등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왔다.
군포프렌즈합창단은 정기 연주뿐만 아니라 산본원광대병원, 남부노인전문요양원 등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 공연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 문화 발전과 공동체 의식 형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조석주 단장은 "이번 연주회는 합창단이 갈고닦은 노력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클래식의 웅장함과 한국 가곡의 깊은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가을 저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연주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