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시장 하은호)는 3월 시 전역을 대상으로 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에 착수하여 9월 중간보고회,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주차장 확보 및 관리 방안 마련에 대한 마무리 단계에 있음을 12월 9일 밝혔다.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는 「주차장법」 제3조에 따라 3년마다 시행해야하는 법적조사로, 주차장의 설치 및 관리를 위한 수급 실태와 주차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위해 요소를 점검하고 그에 따른 안전 관리 실태를 조사하는 사항이다.
이에 시는 보다 실증적인 자료 구축을 위해 지역 전역을 12개 행정동별로 구분하여 노상, 노외, 부설 등 주차장의 종류별 현황과 주·야간 이용실태, 안전관리 실태 조사를 진행했다.
서운교 차량관리과장은 “이번 조사는 시 전역을 대상으로 주차 수급현황의 상세 조사를 통한 분석, 경사도 심한 주차장 등에 대한 안전관리 현황, 그리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역 여건이 고려된 방안이 반영될 예정인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하여 우리 시 주차 정책의 효율적 추진과 현안 문제의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