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 생활·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사업
1대당 최대 1,700만원 지원
 
최연수 기자   기사입력  2018/02/06 [06:25]

[군포시민신문=최연수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활성화 및 미세먼지 발생감소를 목표로 하는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사업’을 지난 5일부터 실시했다.

 

▲  군포시청 민원주차장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사진 군포시청)   

 

전기자동차 보급 지원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추진되며, 보급대수는 42대이다. 올해 사업예산은 지난해 본예산보다 1억4천4백만 원 증액된 7억1천4백만 원이다.

 

지원 금액은 전기자동차 1대당 7백만 원부터 최대 1천7백만 원 범위에서 차종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노후 경유차를 조기폐차한 사람에게는 200만원 지원금이 추가로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군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시민․법인․기업체․단체 등이며, 보조금 지원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시 환경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지원 가능 차종은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사업 보조금 업무 처리지침’에 제시된 차량으로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시는 현재 시청 민원주차장(급속2, 완속1)과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주차장 (급속1)에 운영 중인 공용 전기차 충전시설을 2월 중 대야도서관(완속1)과 당동제1공영주차장(급속1)에 추가로 개통하고, 연내 당정역 광장 주차장 등 5개소에 12대를 구축해 전기차 사용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는 배기가스 배출이 전혀 없어 도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 차량 유지비도 적게 들어 개인에게도 이득이다”며 “전기자동차 구매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 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6 [06:25]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