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가 40명 모여 군포공예문화협회 창립

"지역 공예인 창작활동 활성화와 공예문화 확대"

하담 기자 | 기사입력 2018/05/13 [09:37]

공예가 40명 모여 군포공예문화협회 창립

"지역 공예인 창작활동 활성화와 공예문화 확대"

하담 기자 | 입력 : 2018/05/13 [09:37]

[군포시민신문=하담 기자] 군포시 공예가 40여명이 10일 '군포공예문화협회(이사장 임재왕)' 창립총회를 열었다.

 

▲ 임재왕 군포공예문화협회 이사장이 의사봉을 직접 만들었다며 즐거워했다.     © 군포시민신문

 

이날 군포공예문화협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임재왕 이사장은 "지역 공예인 창작활동 활성화와 공예문화 저변확대와 보급을 위해 활동하겠다"며 "지역 공예관련 문화제에 대한 보존 및 전승 발전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재왕 이사장은 "협회 1차 사업으로 공예관련 축제를 브랜드화하고, 공예관련 교육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겠다"면서 "협회가 나아가는데 여러분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도와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공예문화협회는 △도예 △목공 △섬유예술 △가죽 △플라워 △핸드페인팅 △유리 △방짜 △금속 △통합공예 등 분야별로 분과를 두고 활동한다. 또 1차·2차·3차로 사업계획을 세분화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안양군포청소년관악단 올키즈스트라     © 군포시민신문

 

이날 창립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청소년관악단 '올키즈스트라'가 사운드오브뮤직 수록곡 등 2곡을 연주했으며, 방짜유기장 이춘복 선생과 김진욱 미장 명장, 하섭 한산미래학교 교사가 격려사를 전했다.

 

축사를 맡은 이학영 국회의원은 "물심양면 도왔다고 하는데 사실 물은 돕지 못했다"고 너스레를 떨며 "앞으로는 물도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