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신청 못했다" 불만에 군포시, "7월내 추가접수 예정"

담당부서는 '아직 결정된 사항 없으니 공지 기다려달라' 입장

전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4:18]

재난지원금 "신청 못했다" 불만에 군포시, "7월내 추가접수 예정"

담당부서는 '아직 결정된 사항 없으니 공지 기다려달라' 입장

전주호 기자 | 입력 : 2022/06/14 [14:18]

군포시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를 위해 추가 접수기간을 7월내에 운영할 예정으로 6월 9일 밝혔다.

 

▲ 군포시청 홈페이지 '군포시에 바란다' 재난지원금 관련 민원 2022년 6월 9일자 답변 내용.  © 군포시민신문

 

지난 6월 7일 군포시청 홈페이지 '군포시에 바란다'에는 '군포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연장해주세요'라는 민원이 게시됐다.

 

자신을 군포시 자영업자라고 소개한 민원인은 "재난지원금 신청하라는 어떠한 사전 통지도 받지 못했다"며 기간이 지나 신청하지 못했다는 사정을 토로했다. 또한 "다른 시군구는 자영업자들에게 개인 문자로 2번 이상 통지했다고 한다" "영업신고증 또는 기타 자료로 충분히 문자로 개별통지 가능하지 않은가" 등의 이의를 제기하며 6월 중에 신청 기회를 줄 것을 요청했다.

 

담당부서인 군포시청 기획예산담당관은 답변을 통해 "시에서는 재난지원금 지원을 목적으로 각 지원대상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수집·관리하고 있지 아니하여 개별적으로 안내를 드릴 수는 없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고 "7월내에 추가 접수기간을 운영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기획예산담당관측 관계자는 14일 본보와의 통화에서 "정확한 추가 접수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기간이 언제 정해지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지 않으나 6월 말 27일경에 결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도 "어떤 변동사항이 생길지 모르는 만큼 정확한 사항은 군포시청 공지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달라"는 입장을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