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박성열, 김현아, 김수연

산본천복원 박성열, 외국인주민세부과 김현아, 찾아가는환경교육 김수연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3/15 [08:48]

군포시,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박성열, 김현아, 김수연

산본천복원 박성열, 외국인주민세부과 김현아, 찾아가는환경교육 김수연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3/03/15 [08:48]

군포시는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업무를 추진한 직원 3명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3월 14일 밝혔다.

 

시는 적극행정 문화를 공직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해 2020년부터 반기별로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우수공무원 선발은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전 직원 및 부서의 추천을 받은 6건의 사례를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선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박성열 주무관은 산본천 복원을 통한 다양한 하천가치 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 도모를 위한 산본천 복원 통합하천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로 성정된 김현아 팀장은 외국인(4,700명) 주민세(개인분) 부과로 외국인 납세의무자 형평성 문제개선으로 외국인도 주민세(개인분) 납세의무자로서의 납세의식 고취 및 세수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려로 선정된 김수연 팀장은 찾아가는 환경교육 ‘그린스쿨’을 추진, 관내 학교을 대상으로 총 135회에 걸쳐 연 2,950명에게 환경교육을 통한 환경문제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였으며 ‘그린스쿨’ 수료자에게는 강사활동을 통한 학습형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최종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급 최고등급, 시장표창, 근무성적평정 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공무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한다면 우리시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 적극행정 문화가 우리시의 공직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적극행정 최우수 수상 박성열 주무관 (사진=군포시)  © 군포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2024 군포철쭉축제 개막, 개막식에는 가수 김종국, 백지영 축하공연 펼쳐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