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래기술학교, 인공지능·지능형 공장 등 5개 과정 교육생 모집

5월부터 11월까지 3~6개월간 시흥, 고양, 의정부 캠퍼스에서 진행

김나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07:07]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인공지능·지능형 공장 등 5개 과정 교육생 모집

5월부터 11월까지 3~6개월간 시흥, 고양, 의정부 캠퍼스에서 진행

김나리 기자 | 입력 : 2023/03/23 [07:07]

미래기술 인재양성의 요람 ‘경기도미래기술학교’가 신규 과정 개설, 실무중심의 커리큘럼 개편을 마치고 2023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적합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등 기업 맞춤형 미래기술 분야 전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도 삼성SDS, KT, 네이버 클라우드 등 대기업과 연계해 실무자 특강,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운영한다.

 

특히 정보기술 소외지역인 경기 북부(고양-인공지능, 의정부-빅데이터, 클라우드 운영·개발)를 포함해 서부(시흥-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남부(성남-반도체 제조 기술) 등 도내 거점별로 캠퍼스를 설치해, 지역 균형발전과 미래기술 인력양성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신규 과정인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개발을 비롯해 ▲인공지능 개발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운영 ▲클라우드 개발 등 총 5개 과정이며, 교육 인원은 전년 대비 50명이 늘어난 140명이다.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개발’은 25명을 대상으로 제조 현장에서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관리·데이터 처리할 수 있는 실무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시흥캠퍼스(ABC학습타운 청년협업마을)에서 진행된다. 

 

‘인공지능 개발’ 과정은 25명을 대상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인공지능 응용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개발자 양성에 주력한다. 고양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빅데이터 분석’ 과정은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처리 능력과 데이터 시각화 구현 능력을 키우는 분야다. 올해는 상·하반기 각 20명씩 선발해 의정부캠퍼스(의정부역 인근)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운영’ 과정은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클라우드 운영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5명을 선발해 의정부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개발’ 과정도 25명을 선발해 의정부캠퍼스에서 진행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프라 구조를 설계하고 자바(JAVA) 웹 개발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키우는 데 주력한다.

 

참가 대상은 미래기술 분야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4월 24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5월 개강해 11월까지 3~6개월 동안 과정별 440~920시간 내외로 진행한다. 대기업 현업 실무자 특강과 현장실습 교육, 멘토링 진행, 직무부트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교육비용은 무료이며 월 40만 원의 훈련수당(1일 2만 원, 월 80% 이상 출석 시 지원) 지급, 해당 분야 자격증 취득 지원, 취업용 포트폴리오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안치권 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경기도미래기술학교는 현장 기업의 수요와 산업 경향을 반영한 교육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미래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체 분야(‘반도체 공정’, ‘반도제 제조기술’) 교육과정은 4~5월 중 별도로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2023년 경기도미래기술학교 교육생 모집 포스터   © 군포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사진기사
메인사진
'즐거운 가족 한마당' 제1회 송부동 가족명랑 운동회 열려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