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쓰기 교육

강미정 군포시민평생교육원 실습생 | 기사입력 2023/03/28 [09:04]

평생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쓰기 교육

강미정 군포시민평생교육원 실습생 | 입력 : 2023/03/28 [09:04]

평생교육사로 입문하기 전, 군포시민평생교육원 실습생들은 보도자료 쓰기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홍보하는 기사 쓰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김정대 평생교육실습 지도교수는 3월 24일 금요일 군포시민평생교육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글쓰기 교육을 실습생들에게 강의했다. 

 

▲ 보도자료 쓰기 교육 중인 김정대 지도교수 (사진=군포시민평생교육원)  © 군포시민신문


​실습생들의 보도자료 교육은 평생교육기관의 경영과 존립, 앞으로 평생교육사로 활동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로 인식된다. 교육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잠재적 학습자들을 파악하여 학습자를 유인할 수 있고, 기관의 후원자를 확보하며, 기관과 학습자간 상호간의 이해를 증진할 수 있다.  

 

김교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방법에는 "구두로 하는 전화상담과 대면상담, 안내지, 지역신문, 안내책자, 전단지, 홍보우편, 현수막 등이 있으며 sns, 블로그 등 인터넷 매체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프로그램을 알리는 홍보 글을 쓰기 위해서는 잠재적 학습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분명한 낱말과 명료한 문장으로 표현하면서 프로그램의 특성을 알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보도자료 쓰기 교육은 실습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적 패러다임에 적응할 수 있는 평생학습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평생교육사로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 체계적인 학습의 토대를 마련해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진기사
메인사진
[포토] 군포 속달동 다랑이논 손 모내기 이모저모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