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군포시민신문 고희정기자입니다. 군포시민신문 2023년 9월 둘째 주 베스트기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조회수 1위 기사는 하은호 군포시장 지난 1년간의 소회 “참담하다”입니다. 하은호 군포시장이 9월 13일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해 취임 후 지난 1년간의 소회로 시의회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의 6대3이라는 구도가 시정 발목을 잡아 “참담하다”라고 밝혔다.
알리고 싶은 기사1은 감사원, 문화도시 사업 주체 변경 후 후속 조치 안 한 군포시에 '주의 요구'입니다. 문화도시 사업 추진 주체를 변경한 후 후속 조치를 하지 않은 군포시에 감사원이 주의를 요구했다. 감사원은 지난 8월 23일 공개한 '군포 문화도시 조성사업 중단 관련 감사 보고서'에서 이 같은 문제를 지적하며 군포시에 주의를 요구했다고 알렸다. 군포시의회가 지난해 12월 감사원에 청구한 '군포시 문화도시 조성 사업 중단에 대한 공익감사'의 결과다.
알리고 싶은 기사2는 설립 2개월 된 법인이 그림책꿈마루 위탁법인으로 선정돼입니다. 설립 2개월 된 법인이 9월 1일 개관한 그림책꿈마루 위탁법인으로 선정됐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 6월 말, 그림책꿈마루 위탁법인으로 사단법인 참행복한이 선정됐다. 그림책꿈마루 위탁법인 공개모집 당시 두 개의 법인이 지원했으며, 참행복한 외 한 곳은 수원의 어느 음악 연주 단체였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민신문사이트로 들어오시거나 제목을 검색하셔도 기사로 연결됩니다. 응원과 사랑 감사합니다~ 응원단 신청도 많이 부탁 드릴게요^^ 다음 주에 만나요~
계좌: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CMS후원 간편 동의 : https://view.hyosungcms.co.kr/shorten-url/bcGe3i6CAJ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