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헝겊원숭이운동본부(이사장 김보민, 이후 본부)가 지난해 12월 28일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청소년 65명에게 학교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학금을 1인 20만원씩 총 1,300만원을 지원했다.
장학생에 선정된 청소년들은 기관 담당자와 함께 상급학교에 진학 시 필요한 추가교복, 의류, 가방, 학용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장학생을 추천한 A초등학교 강은정 복지사는 “평소 수줍음이 많아 의견을 잘 내지 않았던 지수(가명)가 적극적으로 쇼핑하는 모습이 기특했고, 중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이 보였다”며 “후원자분들과 헝겊원숭이운동본부의 지원으로 중학교 진학을 앞둔 지수(가명)에게 꼭 필요했던 튼튼한 가방과 겨울 운동화를 선물할 수 있어서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슬희 헝겊원숭이운동본부 사무국장은 “작년보다 신청인원이 많아 법인에서 고민이 많았다”며 “청소년들이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새로운 학교에 잘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 장학생 전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자신만을 위한 물품을 사는 경험을 통해 보다 자신감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5천원 이상의 자동이체 후원은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아래의 이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월 자동이체(CMS)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ap.hyosungcmsplus.co.kr/external/shorten/20230113MW0S32Vr2f * 후원계좌 : 농협 301-0163-7925-9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저작권자 ⓒ 군포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