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노동인권교육 애니메이션 발표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

이수리 기자 | 기사입력 2020/12/22 [08:39]

아동 노동인권교육 애니메이션 발표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

이수리 기자 | 입력 : 2020/12/22 [08:39]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고양시노동권익센터와 아동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우리 골목 수호요정은 누구일까?’를 공동으로 제작해 선보였다.

   

‘우리 골목 수호요정은 누구일까?’는 환경미화원 깔끔이 아저씨와 청소차 힘찬이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편안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누군가의 노동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애니메이션은 9분 분량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노동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노동인권 애니메이션은 기존에 여러 편이 제작되어 활용되고 있지만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노동인권 애니메이션은 이번 작업이 첫 시도였으며, 아동 교육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작가의 시나리오에 교육 애니메이션 영상 분야에서 역량 있는 작가의 작업을 통해 제작되었다. 소셜벤처기업 ㈜밸류브릿지에서 녹음 및 장비 지원을 해 주었으며 유익한 내용의 콘텐츠에 공감한 지역 사회의 여러 시민분들의 목소리 기부로 완성되었다.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우리 골목 수호요정은 누구일까?’가 교육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영상 파일과 교육 활용안을 담은 USB를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 애니메이션 한 장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세월호 10주기, 군포시민들 함께 기억하고 안전사회를 바라다
1/1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