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 블루 극복 ‘회복의 움직임’ 영상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
 
산들 기자   기사입력  2021/03/18 [00:56]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이사장 법보스님)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후원으로 더프라미스 국제재난심리지원단이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회복의 움직임’ 영상 6편을 배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비대면으로 심리사회적 지원을 위해 제작한 ‘회복의 움직임’ 영상은 하루 5분의 자기 돌봄 회복을 위한 신체 ∙ 심리 돌봄법 영상이다.

 

1편인 ‘멈추고 알아차림’ 영상을 통해 나의 몸과 마음 상태를 점검해 보고, 2∙3∙4편에서는 간단한 요가 동작 등으로 심신 안정, 경직된 근육과 숙면을 돕는 움직임을 소개한다. 마지막 5∙6편은 일상생활에서 오감으로 느꼈던 것들을 상기시키며 심리적 안정을 찾으며, 1-6편의 영상을 되돌아보며 심리적 안정을 찾아가는 영상이라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회복의 움직임’ 영상 6편은 더프라미스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O0t6RDLqah67ENhVDWAqWw)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더프라미스(www.thepromise.or.kr)는 2008년에 설립되어 네팔, 동티모르, 미얀마, 인도와 말라위를 중심으로 해외 빈곤층 아동들이 좀 더 행복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교육, 보건위생,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인도적 지원 사업으로 재난심리지원으로 로힝야 난민 아동 심리 지원과 포항 지진 피해 지역 재난 심리 지원을 했다.

 

▲ ‘회복의 움직임’ 영상 1편 썸네일 (사진=더프라미스)  © 군포시민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3/18 [00:56]   ⓒ 군포시민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