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참가업체 모집

지원 내용 :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 입점 지원, 스토어 운영 역량 교육 등

김나리 기자 | 기사입력 2021/04/10 [11:49]

‘2021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참가업체 모집

지원 내용 : 네이버 온라인 스토어 입점 지원, 스토어 운영 역량 교육 등

김나리 기자 | 입력 : 2021/04/10 [11:49]

경기도가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국내 도자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해 도자 온라인 페어유통 바이어초청 구매상담회 (사진=경기도)   © 군포시민신문

 

‘2021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 박람회로 오는 10월 1일~10일 네이버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우선 이달 4월 9일부터 도예 업체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최종 50개의 업체를 선정한다.선정 업체에게는 ▲각 200만원 상당의 상품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네이버 쇼핑 라이브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 참가 ▲판촉 프로모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내 도예업체 및 도자 전공대학(원) 졸업 또는 창업 후 2년 이내의 신진 작가가 할 수 있다. 4월 30일까지 신청서를 한국도자재단 담당자 이메일(128@kocef.org) 또는 사무실로 현장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도예인들의 온라인 입점과 마케팅 등에 대한 교육 지원을 통해 도예인들의 온라인 매출 증가와 도자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와 한국도자재단은 지난해 도자 판로 확장을 위해 경기도자 페어를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생활도자부터 전통도자, 장신구, 오브제 등 다양한 도자상품 전시를 통해 스토어 방문수 67만건을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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