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축제시민기획단 33명 위촉

"각계각층 일반시민...축제공론장 운영, 축제 콘셉트부터 프로그램 기획까지 전반 주도"

도형래 기자 | 기사입력 2018/11/02 [09:22]

군포문화재단, 축제시민기획단 33명 위촉

"각계각층 일반시민...축제공론장 운영, 축제 콘셉트부터 프로그램 기획까지 전반 주도"

도형래 기자 | 입력 : 2018/11/02 [09:22]

[군포시민신문=도형래 기자] (재)군포문화재단이 내년 군포철쭉축제 준비를 위해 시민 33명을 축제시민기획단으로 위촉했다. 지난달 31일 위촉장 수여식을 열고 이사장인 한대희 시장이 직접 시민기획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군포철쭉축제 시민기획단은 내년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주도형 축제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내년도 군포철쭉축제 시민기획단 위촉식 (사진=군포문화재단)     © 군포시민신문

 

군포문화재단은 "위촉장을 수여받은 33명은 앞서 4회차에 걸쳐 진행된 축제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로, 각계각층의 일반 시민들로 구성돼 있다"며 "기획단원들은 4회의 아카데미 동안 축제에 대한 기본 이해와 퍼실리테이션, 행정적 문제 해결법 등 축제 기획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다"고 밝혔다. 

 

또 군포문화재단은 "축제시민기획단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될 찾아가는 축제공론장을 직접 운영하고,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도 축제 콘셉트부터 프로그램까지 기획 작업 전반을 주도해 나가게 된다"고 강조했다. 

 

한대희 시장은 시민기회단 위촉식 자리에서 “축제시민기획단의 활동을 통해 내년도 군포철쭉축제가 진정한 시민 주도형 축제로 거듭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세로 축제 준비에 참여해 모든 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5일부터 3회에 걸쳐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축제공론장을 운영할 예정다. 

 

# 독자가 내는 소중한 월 1천원 구독료는 군포시민신문 대부분의 재원이자 올바른 지역언론을 지킬 수 있는 힘입니다. 

# 구독료: 12,000원(년간·면세)/계좌 : 농협 301-0163-7916-81 주식회사 시민미디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진기사
메인사진
4월 20일 군포철쭉축제, 차없는거리에서 공연,전시,체험...초막골생태공원까지 연계
1/2
광고
광고
광고